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국내여행 종합

바다에 만드는 길

by 윤라파엘 2010. 9. 17.

이름하여  "부산 sea road"

거가대교가 완성되어 , 곧 개통될 모양이다.  부산 남단 섬을 도로로 연결하는 해양도로의 중심축이 될 것이고, 주변 생활권에

많은 변화가 일어날  멋진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거가대교 연결공사 마무리 소식듣고, 만들어 본 도로연결 사진보기,,

 

그 동안  부산 도심의 남쪽 도로망을  연결하는 큰 다리가  계속 만들어 졌었다,,

광안대교->북항대교->남항대교->을숙도대교 ->

 

광안리 해변에서 바라본 광안대교,, 

 여기가 순환 바닷길의 시발이자 종점으로 보고,,

 

그 길을 평소에 달리며 본 모습,, 

광안대교를 건너면 , 용당으로 나가고,  2010년에 마무리될  공사중인 북항대교 를 건너겠지.  이곳 통행료는 1000원 이다.

  

북항대교가 완성되면 이 오륙도를 바라보며 달리게 될 것이다.

이 사진은 일본 시모노세끼를 정기 운항하는 부관페리호를 타고 그 북항대교가 들어설 자리를 지날때  

담아 본 것이다.  

  

그 위용이 이미 나타나고 있다.  공사중인 용당쪽 해상 교각

 

부산항을 드나드는 선박들을 수용하기 위해 교각이 고공 건축물로 만들어 지고 있다.

부관 페리호 에서 담았던 모습 

 

영도쪽 교각공사 ,, 부산 앞바다를 건너면  영도 중심부로 들어가게 된다.  북항대교 통행료는 ???

그 다음으로 연결되는 해상도로 는 남항대교,,

 

 남서해로 뻗어가는 해양을 바라보며 , 건너는  남항대교 ,,

 

이미 개통되어  영도와 송도를 잇는 주요 교통로가 되어 있다.  통행료 없는도로.

남항대교를 건너면 복잡한 송도 지역을 어떻게 지나야 할까??  그 다음 이어지는 곳은 을숙도 대교.  

 

명지대교 라는 명칭으로 갈등을 겪었던 을숙도대교,, 이곳 통행료는 1,400원이라고 한다.

 

을숙도대교를 건너면  명지,  신호산업단지를 가로질러 가덕도로 이어진다.

을숙도대교->신호대교->가덕도->거가대교 로 연결 

 

신호대교

 

연대봉에서 바라본 거가대교 천수말 침매터널 입구

 

 11월 개통을 앞두고 이젠 거의 마무리 단계로 되었지 싶다.

 

 가덕도 천성마을에서 본 거가대교 육상부분 의 원경

 

거가대교를 건너 거제도로 연결되면 송정리 까지는  함께 진행된 새 접속도로 를 따라 고현으로 나간다.

전해진 소식으로는 요금이 12,000 선으로 결정 될 모양이다.

 

 거제도 고현을 지나는 연결도로의 모습,,  거가대교 개통시 일어날 교통 적체를 미리 걱정하는 지역이다.  

미리미리 해소해 나가길 바래보며,,

 

 다시 신거제대교를 건넌 이후 통영->고성->을 거쳐 삼천포로 이어지면 완전한 동남해안 환주길이 될듯..

 

삼천포대교->창선삼천포대교-> 남해읍으로

 

그 삼천포대교 의 모습

 

그리고 바로 붙어있는 창선남해대교 의 모습

 이곳을 지나면  또다른 창선대교를 건너  남해읍으로 이어진다.

 

 남해읍을 통과하여  다시 옛 남해대교를 건너서  여수쪽으로 계속 바닷길을 가려면 섬진대교를 건너겠다.

이렇게 부산에서 여수까지 바다를 건너며 연결되는 바다위의 길, 상상만 해도 환상적인 도로망이 될것 같다. 

미개통구간 거가대교 개통은 2010년 12월 ,, 북항대교 개통은 2012년 이라 하니,  모두 연결이 되고나면 ,

멋진 드라이버 한번 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