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화 탐방/┕ 박치골

덩굴꽃마리 찾아서

by 윤라파엘 2011. 4. 15.

2011.4.15

덩굴꽃마리 개화때를 맞춰 자생지를 들러 보았다. 앙증맞게 핀 모습을 만나고,,

 줄기잎 사이에 꽃이 하나씩 달리는 참꽃마리 와 달리 끝에 꽃이 뭉쳐 피어나는 덜굴꽃마리 의

예쁜모습

 

줄기끝에 잔뜩 꽃대를 물고있는 모습

 

 전초모습

 

 

 집을 나올때 화단 에서 본 꽃

미국산딸나무 라고 한다.

 

 

미국산딸나무 는 붉은색도 있다고 한다.

재미있는 것은 꽃은 요안의 녹색 봉우리에서 피는 것이고 , 흰색은 벌나비를 유인하는 헛꽃인 모양이다.

 

 2-3년전엔 제비꽃이 가득 들어있던 뿌리사이엔 양지꽃이 자리를 잡았다.

 

황매화

 

 금창초

 

 

족두리풀

 

피나물

 

 

 

 

 

 자주괴불주머니

 

긴개별꽃

 

 

 

 

 

 산벚꽃

 

물오른 봄산의 아련한 연초록 빛

 

사직동 봄빛

 

 

쇠미산 풍경

 

 냉이꽃

 

 꽃바지

 

 

 꽃마리

 

 금창초

 

 

선개불알풀

 

쇠별꽃

 

 냉이꽃

 

 

왜제비꽃

 

 

 

제비꿀

 

 

 

 

 

 

꽃다지 접사

 

허리 아프도록 꿇어앉아 접사해 보았다.

오늘은 왠지 극소화를 많이 담아본 날이 되었다,,